본문 바로가기
리뷰

모가지 사형선고 feat. 목디스크, 병원 후기

by 젤리퐁 2025. 7. 25.

예전에 목에 엄청 큰 혹으로 대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 뒤로 어찌저찌 직장인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점점 목의 통증과 근육 경련이 파스스스 떨리기 시작..

어느 순간부터 말을 조금만 하거나 몸상태가 무리가 되면 바로 목으로 상태가 이어지더라
대한민국의 맞벌이 부부로서 아프면 애와 우리 모두 가족이 힘들어지는 상황...!!

고민하다가 회사를 정리하고, 병원부터 예약해서 찾아가게 된다 ㅠ.ㅠ
난생 처음 신경외과라는 곳을 방문한다. 이 나이에 신경외과를 찾아갈 줄이야
(평생 건강할 줄 알았던 나의 자만 흑흑)

방문한 곳은

  • 범계역 근방에 위치해 있는 [몸편한신경과의원] 이다.
  • 주소는 안양시 동안구 동안로 120번지 5층, 범계역 3번 출구에서 살짝 올라오면 코너에 위치해있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이미 앉아계신 대기자분들이 있었고, 간호사분께서 아주 친절하게 응대해주셨다.
초진이라 인적사항 적은 차트를 작성하는데, 나는 가족 추천으로 와서 가족이 받았던 선생님께 받는 것을 원했다.

근데 알고보니 앉아계신 대기자분 모두 그 선생님의 대기자 였던 것....?!!!!
그때 약간 당황했다. 하지만 나도 기다리겠다고 했지, 그 선생님의 진가를 나도 경험해보고 싶었음
역시 사람들의 입소문과 보여지는 후기는 무시할 수 없다보다’ 라는 생각도 들었고,..
그래서 얼떨결이 2시간 뒤에(점심시간도 중간에 껴있었음) 다시 와서 받는 것으로 하고 일보 후퇴를 하게 되었다.


-그렇게 밥을 먹고 다시 방문한 몸편한 어쩌구-

들어가자마자 진료실로 입장하여 증상을 세세하게 설명들으시고, 질문도 주셨다.
주저리주저리 거의 한풀이마냥 나의 목(목근육) 상태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시더니 엑스레이 촬영을 권하셨다.
만원 정도 비급여 항목이라길래 ㅇㅋㅇㅋ하고 바로 사진촬영 위잉~
엑스레이 촬영하고나서는 전기 자극이랑 바늘 자극을 통해 내 신경들이 얼마나 잘 살아있는지와 반응을 체크하셨다.
(아마 예전에 목 수술 하고나서 살짝 안면마비도 왔던 적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말씀드리니 그런가 싶었음)
오히려 바늘은 예상되는 고통이어서 참을만 했는데
전기자극으로 하는 건 처음이기도 하고 순간적으로 찌릿하는게 커져서 완전 쫄면서 받음; ㅋㅋㅋㅋ ㅠ

찍어도 된다고 해서 찍은 사진임!


암튼 이것저것 검사하고나서 잠시 대기하다가 진료실로 입장.
선생님은 대뜸 내 얼굴을 보자마자 ‘아주 크게 혼이 나야된다’ 시전
???? 예?

왼쪽 예시자료가 적혀있는 것 처럼 사람의 일반적인 목인데
나는..ㅋㅋㅋ 무슨 나무기둥마냥 일자로 아주 쫙쫙 뻗음 오엠지 선생님 진정 저것이 제 모가지가 맞나요

목이 이렇게 되기까지 무슨 짓을 했냐고 잔소리 왈라왈라 하시길래
“일을 했다” / “오래 앉아있는 일을 했냐” / “매우 그렇다 오랜 시간 몇 년동안 쉼 없이 그래서 그런 것 같다” / “치료 해야하는데 직장 다니면서 할 수 있겠냐”
그렇게 마지막으로 물으셨고,

“퇴사해서 이젠 가능하다” 라고 하니 선생님이 아주 활짝 웃으셨다(?)
허허

사실 목디스크도 그렇지만 저 사진 상태 외에 신경이 지나다니는 목 옆의 뼈 구멍??이 엄청 좁아졌다고 그게 제일 문제라고 하셨다.
아마 경련일어나거나 뭐 마비 증상 움찔움찔 오고 이런 복합적인 요소가
’몸의 면역력 저하+스트레스+목디스크+신경 문제‘ 가 한 번에 터진 것 같다라고 결론을 내려주셨다.
내 담당 선생님까지도 말은 빠르지만 정확하고 친절하게 내 증상에 대한 원인,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셔서 좋았다는 것!

슬픈 마음을 이끌고 무슨 치료실로 가서 뚜씨뚜씨 하니까 어깨춤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움찔움찔
치료 받다가 남편한테 톡을 날렸는데 ㅋㅋㅋㅋ잇티제의 위로 단 5글자
“건강만 해라..” 고맙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디스크에 대한 치료법도 간단하게 네이버 선생님께 물어보았는데 아래의 답변을 내려주셨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목 스트레칭 영상 추천글을 들고올 수 있도록 해보겠음

목디스크 환자는 목을 숙이거나 목 주변 근육에 힘이 집중되는 동작을 피해야 하며, 올바른 자세와 간단한 운동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목 건강을 지키는 기본 자세로는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이며, 목에 좋은 운동 방법으로는 날개 뼈 모으고 하늘 보기와 멕켄지 신전운동이 있습니다.
목 디스크 환자가 피해야 할 운동에는 요가나 필라테스의 일부 동작이 포함되며, 목 건강을 지키는 기본 자세로는 스마트폰 사용 시 눈높이에서 사용하기, TV시청 시 목~허리가 일자가 되도록 앉기 등이 있습니다.



혹시 목 운동 좋은 영상이 있다면 또는 좋은 운동법이 있다면 같이 공유해주셔도 무한 감사드리겠습니다..ㅎ1ㅎ1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집사의 꿈을 이루고자 바질을 키우고 있음  (4) 2025.07.22